개인정보 처리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5. 개인정보의 공개 및 연동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안정성 확보 조치)
  9. 개인정보처리방침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및 처리 부서 정보
  11.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2. 기타
  13. 개인위치정보 처리방침
  14. 고지의 의무
  15.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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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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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수집 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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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수집항목
        전공, 직장, 체형, 성격, 혈액형, 위치정보, 병역사항, 연봉, 차량, 주거형태, 몸무게, 시력, 혼인이력, 연애상태 등은 추가서비스 및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정보 수집 및 제공에 필요시 정보주체가 그 수집에 동의하는 경우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의 수집정보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채팅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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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사용 중일 때 귀하의 모바일 기기의 지리적 위치
        • 모바일 단말기 정보, 국가정보 (MCC)
        • 광고 식별자 정보 (ADID, ID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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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센터 :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실명 변경 정보 등
        • 이벤트 응모 및 당첨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배송지주소, 주민등록번호*
        • 주민등록번호 수집 :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처리 등을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의2 제1항 각호에 해당하여 수집해야하는 경우에 한하며, 수집 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
      •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 서면 양식, 전화, FAX, 문의메일, SNS, 게시판
      •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협력회사로부터 공동 제휴 및 협력을 통한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부가서비스 제공 및 회원 관리

      매칭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가입의사 확인, 연령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유 이용자 특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탈퇴 후 24시간내 재가입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안내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이벤트 관리

      이벤트 응모, 당첨확인 및 관련안내, 경품 발송, 관련 민원처리, 세금신고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4.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하다면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법령 혹은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동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수집한 정보를 파기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위치정보는 최신의 위치정보를 사용하고 기존위치정보는 삭제 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 기록

        • 보존 항목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규정위반 기록 등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가입 및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3년
      2.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보존 항목 : 채팅내역 (각종 범법행위 방지 및 수사 협조를 위한 데이터 저장)
        • 보존 이유 :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보존 기간 : 30일
      3. 반복적 탈퇴/재가입 방지를 위한 정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부정이용 및 이벤트 혜택 등의 이익 등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행위의 차단 목적으로 회원 탈퇴 즉시(최대1일)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기기 정보
        • 보존 이유 : 재가입, 임의해지 등의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탈퇴 즉시삭제(최대 1일)
      4.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에 따른 개인정보 분리보관 및 휴면계정의 복원을 위한 정보

        서비스를 장기간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회원정보에 포함된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보관 됩니다. 서비스를 재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휴면해지처리 선택을 거쳐 정상 아이디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분리보관 항목 : 회원정보에 포함된 개인정보(필수, 선택정보 포함)
        • 분리보관 기준 : 기준 시점으로부터 1년 내 미로그인한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 및 개인정보 분리보관
        • 분리보관 제외 : 휴면통지 및 복원에 필요한 정보, 법령의 규정 및 내부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제외
        • 분리보관 이유 :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에 에 따른 장기 미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 분리보관 기간 : 휴면계정 전환 이후 3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 보존 기간 : 3년
      4. 앱 접속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2년
      5. 경품 등의 제공에 따른 제세공과금 처리 관련 항목

        • 보존 이유 : 소득세법
        • 보존 기간 : 5년
      6.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1개월
      7.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국내 위탁업무 내용

      수탁자(이전받는 자)
      LG CNS
      위탁 업무
      알림톡 전송,문자 전송
      수탁자(이전받는 자)
      (주)버즈빌, (주)앤비티, 마핀
      위탁 업무
      미션 수행에 따른 재화 적립
    2. 개인정보 국외 위탁업무 내용

      수탁자(이전받는 자)
      (주)메가존 클라우드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cloud@megazone.com
      이전목적(위탁업무)
      데이터 보관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계정 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
      이전 국가
      일본 도쿄
      이전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이용기간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각 기간 또는 위탁계약종료시점까지
      수탁자(이전받는 자)
      Zendesk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privacy@zendesk.com
      이전목적(위탁업무)
      고객 상담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메일 주소, 상담시 입력하는 정보
      이전 국가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개인정보 이용기간
      이용목적 달성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점까지

      회사는 이용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통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공개 및 연동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와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한 경우
      • 이용자가 연동에 동의한 경우
      • 이벤트 참가 시 정보제공 가능함을 미리 안내합니다. 부정확한 개인정보 혹은 개인정보 누락 시 이벤트 당첨 등은 취소됩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분쟁조정 등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련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거한 경우
    3. 기타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 본인 혹은 법정대리인의 회원탈퇴 요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인확인기관 등의 개인정보 관련기관을 통한 회원 탈퇴 요청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 및 개인정보 삭제 또는 파기 요청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른 장기 미이용자 : 회사는 이 때,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당사자가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파기기준

      • 이용자 본인 혹은 법정대리인의 회원탈퇴 요청
      •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인확인기관 등의 개인정보 관련기관을 통한 회원 탈퇴 요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철회 및 개인정보 삭제 또는 파기 요청
      •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장기 미이용자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아래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철회하여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41조 제1항에 따라 고객센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삭제, 제공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권리 행사를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아울러 제출하셔야 합니다.
    •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요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 및 법정대리인 등이 이에 관하여 불복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혹은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권리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 권리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9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해당 암호화는 bcrypt을 사용한 복수단편암호를 구현하여 해싱방식을 사용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보안솔루션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하며, 개인정보 상세 조회가 가능한 계정은 권한 분리 조치와 보안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이 계정을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는 절차를 거쳐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지정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준수될 수 있도록 총괄적 관리∙감독을 위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여 실무에서의 개인정보 보호 제반 업무 및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9. 개인위치정보 처리방침

    위치정보법 제21조의2 각호의 사항은 「별첨1. 위치정보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 회사는 위치정보 법 제16조 제2항에 따라 회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고 보존되도록 하며, 해당 자료는 기록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에 따라 회원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즉시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존합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및 부서 정보

    1. 링크허브 주식회사 민원서비스(아만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접수하신 내용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청구 관련 제반 업무는 ‘고객서비스 담당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1.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부 서 : 운영팀
        • 메 일 : help@amanda.co.kr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 름 : 정연우
        • 전 화 :
        • 메 일 : help@amanda.co.kr
      3.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이 름 : 정연우
        • 전 화 :
        • 메 일 : help@amanda.co.kr
  11.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아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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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정보통신망 제44조의(정보의삭제요청등)권리침해로인한 정보삭제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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